드레:
코딩 뿌시기
드레: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268)
    • Python (74)
      • Python 기초 (42)
      • Numpy (8)
      • Pandas (22)
    • Machine Learning (31)
      • Machine Learning (1)
      • Deep Learning (27)
    • AWS (22)
      • RDS (3)
      • EC2 (9)
      • Lambda (8)
      • S3 (2)
    • MySQL (24)
    • Git (8)
    • Streamlit (12)
    • REST API (22)
    • Java (24)
    • Android (36)
    • Debugging (15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Transfer Learning
  • tensorflow
  • Callback
  • 깃이그노어
  • 안드로이드 스튜디오
  • aws s3
  • AWS Lambda
  • 서버리스
  • rest api
  • pandas
  • volley
  • serverless
  • fine tuning
  • Streamlit
  • Ann
  • JWT
  • 딥러닝
  • EC2
  • Retrofit2
  • 액션바
  • 네이버 API
  • Python
  • github
  • flask
  • Java
  • API
  • GET
  • AWS
  • Lambda
  • CNN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드레:

코딩 뿌시기

Android Strudio - UI 위젯을 액티비티에서 사용하기 위한 방법(findViewById)
Android

Android Strudio - UI 위젯을 액티비티에서 사용하기 위한 방법(findViewById)

2023. 1. 26. 12:16

UI 위젯을 객체화하여 각 UI 위젯들의 기능 구현하는 방법

 

1. activity_main.xml 파일에 화면개발을 완료한 후 View 들에 id를 부여한다.

 

 

2. MainActivity.java 에서 findViewById 함수를 사용해 UI위젯을 변수로 만든다.

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{

    Button button;
    ImageView imgDice1;
    ImageView imgDice2;


    @Override
    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        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        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

        // 화면에서 만든 버튼과 이미지뷰를 가져와서 연결한다.
        button = findViewById(R.id.button);
        imgDice1 = findViewById(R.id.imgDice1);
        imgDice2 = findViewById(R.id.imgDice2);

 

 

 

3. 기능을 구현한다.

 

전체 코드

package com.reodinas2.diceapp;

import androidx.appcompat.app.AppCompatActivity;

import android.media.MediaPlayer;
import android.os.Bundle;
import android.view.View;
import android.widget.Button;
import android.widget.ImageView;

import java.util.Random;

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{

    Button button;
    ImageView imgDice1;
    ImageView imgDice2;
    MediaPlayer mp;


    @Override
    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        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        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

        // 화면에서 만든 버튼과 이미지뷰를 가져와서 연결한다.
        button = findViewById(R.id.button);
        imgDice1 = findViewById(R.id.imgDice1);
        imgDice2 = findViewById(R.id.imgDice2);

        mp = MediaPlayer.create(this, R.raw.dice_sound);

        // 로직을 작성한다.

        // 사용자가 주사위버튼 눌렀을 때!!
        button.setOnClickListener(new View.OnClickListener() {
            @Override
            public void onClick(View view) {
                // 여기 안에다가 코드 작성만 하면 된다.
                // 버튼 눌렀을 때의 코드 작성

                // 0. 주사위 굴리는 소리를 낸다.
                mp.start();

                // 1. 랜덤으로 숫자를 가져온다. 2개 가져온다.
                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                int num1 = random.nextInt(6); // 0~5까지
                int num2 = random.nextInt(6); // 0~5까지

                // 2. 각각 가져온 랜덤 숫자에 맞게, 이미지를 바꿔준다.
                if(num1 == 0){
                    imgDice1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1);
                }else if(num1 == 1){
                    imgDice1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2);
                }else if(num1 == 2){
                    imgDice1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3);
                }else if(num1 == 3){
                    imgDice1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4);
                }else if(num1 == 4){
                    imgDice1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5);
                }else if(num1 == 5){
                    imgDice1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6);
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    if(num2 == 0){
                    imgDice2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1);
                }else if(num2 == 1){
                    imgDice2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2);
                }else if(num2 == 2){
                    imgDice2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3);
                }else if(num2 == 3){
                    imgDice2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4);
                }else if(num2 == 4){
                    imgDice2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5);
                }else if(num2 == 5){
                    imgDice2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6);
                }

'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Android Studio - EditText 에서 문자열 가져오기, 문자열 변경하기  (0) 2023.01.26
Android Studio - UI 디자인 속성(Attributes)  (0) 2023.01.26
Android Studio -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적용하는 방법  (0) 2023.01.26
Android Studio - 앱 이름 변경하는 법  (0) 2023.01.26
Android Studio - 앱 아이콘 만드는 방법  (0) 2023.01.26
    '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Android Studio - UI 디자인 속성(Attributes)
    • Android Studio -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적용하는 방법
    • Android Studio - 앱 이름 변경하는 법
    • Android Studio - 앱 아이콘 만드는 방법
    드레:
    드레:

    티스토리툴바